KO/Prabhupada 0014 - 헌애자들은 매우 승격된 위치에 있다



The Nectar of Devotion -- Calcutta, January 30, 1973

헌애자들에게는, 크리쉬나는 헌애자의 손바닥 안에 있습니다. Ajita, jito 'py asau. 크리쉬나는 정복될수 없음에도 불과하고, 그는 자신의 헌애자들에게 정복되는 것으로 좋아합니다. 그렇습니다. 그가 자진해서 그의 어머니 Mother Yaśodā에게 정복당할 자리에 자신을 놓은 것같이, Rādhārāṇī에게 정복당하고, 친구들에게 당하고. 크리쉬나는 게임지고 자신의 친구들을 어깨에 짊어져야 했습니다.

대게 우리는 가끔 왕이 자신의 연계 중에 광대를 두는 것을 보고는 하지요, 그리고 가끔 광대가 자신을 모욕하면, 왕을 즐거워합니다. 광대는 가끔씩.... 벵갈에 아주 유명한 광대, Gopāla Bon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왕이 그에게 물어보았습니다, "Gopāla, 너와 당나귀의 다른 점은 뭐냐?" 그러자 그는 즉시 자신과 왕의 간격을 재고 나서 말합니다. "0.3048 미터입니다, 폐하. 다른 점은 0.3048 미터 밖에 안됩니다." 그러자 모두가 웃습니다. 그리고 왕은 그 모욕을 즐깁니다. 왜냐면 가끔씩 그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크리쉬나도... 모두가 그를 최상의 위치로 찬양합니다. 모두가. 그것이 크리쉬나의 위치입니다- 최상의 주. Vaikuṇṭha에는 찬양밖에 없습니다. 그외 다른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Vṛndāvana의 크리쉬나는 자신의 헌애자들로부터 모욕도 수용합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모릅니다, Vṛndāvana의 삶이 무엇인지. 그러므로 헌애자들은 매우 승격된 위치에 있습니다. Rādhārāṇī가 명령합니다, "크리쉬나 못 들어오게 해." 크리쉬나는 못 들어 갑니다. 그는 다른 gopī들에게 아부를 합니다, "제발 나 가게 좀 해줘" "안돼, 안돼. 명령이야. 너는 못 가." 그리고 크리쉬나는 그런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