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rabhupada 0311 - 우리의 새로운 견해- 명상은 실패할 것, 이것을 수용하세요



Lecture -- Seattle, October 2, 1968

어린이: 음, 부처님이 여기 계실 때, 부처님은 앉아서 명상을 하셨나요?

Prabhupāda: 네.

어린이: 음, 저는 현시대에 우리는 명상을 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나 부처님, 신의 아들인 그는 명상을 했어요.

Prabhupāda: 그래요.

어린이: 그러나 그때는 칼리 유가가 아니었나요?

Prabhupāda: 맞아요.

어린이: 맞아요?

Prabhupāda: 네.

어린이: 그런데 어떻게 명상을 했나요?

Prabhupāda: 아주 좋아요. (웃음) 그러므로 우리가 부처님보다 나아요. 우리는 명상은 불가능하다고 말해요. 알겠어요? 이제 이해하겠어요? 부처님은 명상하라고 하셨지만 부처님을 따르던 자들은 할 수가 없었어요. 실패했어요. 우리는 "명상은 실패할 것이다. 이것을 해라."라는 새로운 견해를 주고 있어요, 확실히 알겠나요? 네. 만약 누가 너에게 뭘 이야기하고, 만약 네가 실패작이라면, 나는 말합니다, "그거 하지 마세요. 이것을 하세요. 그게 좋을 것이에요." 마치 네가 어린아이이고, 명상은 할 수 없지만 춤을 추며 하레 크리쉬나를 부를 수 있는 것처럼. 부처님은 그들이 명상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너는 아주 똑똑하구나. 그러나 그들의 말도 안 되는 행동들을 멈추려고, 부처님은 "앉아서 명상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게 다예요. (웃음) 마치 말썽꾸러기같이, 그가 짓궂은 짓들을 합니다. 그의 부모님이 말하지요, "나의 사랑하는 존, 너 여기 앉거라." 존은 앉아있지 못할 것을 알지만, 당분간은 앉아 있을 것입니다. 아버지도 존이 앉아있지 못할 것을 압니다, 하지만 최소한 당분간은 장난꾸러기 짓을 못하게 앉으라고 합니다. 좋아. 하레 크리쉬나를 불러라.